이 약관은 본 학회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학회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이용약관 게시 및 개정)
①이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본 학회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학회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본 학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조(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①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②본 학회는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우려가 있는 경우
3.기타 규정한 제반사항 등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본 학회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조(회원정보 변경)
①회원은 회원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본 학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본 학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 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본 학회에 통지하고 본 학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제2항의 경우에 회원이 본 학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본 학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 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회원의 자격)
본 학회의 회원은 정회원, 명예회원, 기관회원으로 구분하며 회원의 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정회원: 간호산업과 관련있는 분야의 교육, 연구 및 실무에 종사하는 자로서 본 회의 목적과 취지에 동의하는 자로 연회원 또는 평생회원으로 한다.
2. 명예회원: 간호산업 분야에 공헌한 자로서 이사회에서 추대한다.
3. 기관회원: 본 학회의 목적과 취지에 동의하여 학회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기관 또는 단체로 한다.
제6조(회원의 권리)
① 선거예정일로부터 1년 이상 정회원 자격을 유지한 자는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가진다. 단, 명예회원은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갖지 않는다.
② 정회원은 총회에 참석하여 단체의 활동에 관한 의견을 제안하고 의결에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
③ 모든 회원은 본 학회가 제공하는 소식지, 학술 정보 등 각종 혜택을 받을 권리를 갖는다.
제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개인 또는 기관은 그 자격의 취득을 위하여 소정의 입회원서와 회비를 납부하여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정회원의 연회비는 5만원, 평생회비는 50만원으로 한다.
2. 기관회원의 연회비는 15만원, 평생회비는 100만원으로 한다.
② 회원은 관련 법규,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본 학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고, 학회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를 갖는다.
③이를 준수하지 않고 회원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타인 정보 도용, 본 학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명예 훼손 및 업무 방해 등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본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 본 학회는 회원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 등 적법한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정지 및 제한을 받게 된 경우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 학회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있을 경우 그에 대한 결정이 있을 때까지 회원의 이용정지 기간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의 신청 사유가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나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하여야 합니다.
제9조(회원의 게시물)
①본 학회는 회원이 등록하거나 게시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덧글, 이미지 등)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 학회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행위에 이용하였거나 이용하려고 한 경우
4. 본 학회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또는 음란사이트의 링크 및 URL을 게시한 경우
6. 게시물에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를 삽입시켜 회원의 이용 및 본 학회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기타 게시물이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규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회원의 게시물은 본 학회가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는 한 계속하여 다른 회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0조(게시물의 이용)
①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에는 본 학회가 해당 게시물을 복제, 전송,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하는 것,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및 다른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 등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본 학회는 전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에 회원의 ID 이외 별도의 회원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본 학회는 제1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고지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본 학회는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원고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중지)
① 본 학회는 긴급한 서비스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의 교체 등 본 학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학회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본 학회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적당한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본 학회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본 학회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한국간호산업학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